15가지 짧은 우화나 일화를 모티브로, 그에 따른 만트라(mantra)를 제공하는 낭중지촉(囊中之燭). -자이 구루 데바 옴!-
“자이 구루 데바 옴(Jai guru deva om)-선지자여, 진정한 깨달음을 주소서!” 이 강력한 만트라 문구는 이 책의 주제를 관통하는 핵심 모토(motto)이다.
같은 시간, 같은 산비탈을 지나더라도 산삼은 간절한 사람에게만 보인다. 깨달음도 마찬가지다. 진리의 목마름이 간절한 사람에게는 이 책이 촛불이 되어,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할 것이고, 들리지 않는 것을 들리게 할 것이며, 느끼지 못하는 것을 느끼게 할 것이다. 그리하여 그렇게 얻어진 깨달음은 숭고한 삶의 리비도가 될 것이다.
15가지 짧은 우화나 일화를 모티브로, 그에 따른 만트라(mantra)를 제공하는 이 책은 우리가 지금까지 보편적으로 견지해 왔던 삶의 자세나 가치관을 전적으로 뒤흔들고 뒤집는다. 하지만 잠시 그 역설적 혼란을 가라앉히고, 가만히 통찰의 호흡을 가다듬으면 그것이 우리의 인생을 참되게 하는 진언(眞言)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나아가 그 깨달음이 일으키는 공명 파동은 내 삶의 진정한 지혜 에너지가 될 것이다.
이 책을 다 읽고 난 다음, 마지막 페이지 에 서명하세요. 이 서명은 만트라 파동을 수용하는 행위로, 여러분의 인생행로가 고비를 맞을 때마다 그 공명 파장이 아주 특별한 지혜와 승화 에너지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 책을 쓴 박영만은 영성연구가이며, <인생 열전>의 저자, 프리윌출판사 대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