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학교 교장 부부가 쓴 으뜸 자녀교육서!!
이 책은 자녀교육 사이트인 <엄마가 1등 선생님(www.okmum.com)>홈페이지와 대안학교인 <꿈을 키우는 희망학교>를 운영하는 부부가 쓴 자녀교육서이다. 책 제목 <부모가 1등 선생님>이 상징하듯 부모들이 국어와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독서논술, 한자 등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도 유치원생은 물론 초, 중생 자녀교육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과별, 단계별 학습법과 기대효과, 상세한 자녀관리법 등을 수록하여 누구든지 손쉽게 실전에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저자는 자신이 개발한 학습법으로 두 자녀를 지도한 결과 자녀들이 명문대학에 진학할 때까지 최상위권 성적을 거두었으며, 각종 경시대회와 성적우수 등으로 받은 교내외 장학금만도 1천여만 원에 달했다. 또한 지은이는 직접 대안학교를 운영하며 교육현장에서 체득한 경험을 토대로 마마보이, 헬리콥터부모 등 부모 의존형 용어가 생기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그 요인들과 효과적인 개선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많은 부모들이 자기 자식을 엄친아로 키우려다가 마마보이로 만들게 되는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부모 의존형 마마보이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부모들의 바람직한 교육관과 자녀교육 방식을 제시한다.
저자 박명수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칼 맑스)경제대학 국제관계대학원을 수료하고, 청와대 대통령 공보비서실에서 근무했다. 서울 전일중학교, 대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엄마가 1등 선생님 홈페이지(www.okmum.com)와 <꿈을 키우는 희망학교(대안학교)> 교장으로 교육 현장에서 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중국유학 가이드>, <해외유학 가이드(동유럽, 구 소련편)>, <엄마표 영어 과외>, <엄마가 1등 선생님>, <50일한자학습법>, <대한민국 1등 과외>, <과외 한 번 안 해도 우등생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부모가 1등 선생님> 등이 있다.
공동저자 조영혜는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LGCNS에서 다년간 근무했다. IMF외환위기 이후 사교육 없이 두 아들을 우등생으로 키워 명문대학에 입학시켰고, 지금은 <꿈을 키우는 희망학교>에 근무하며, 한식조리사, 퓨전떡요리 자격증을 취득하고 환경질환자를 위한 유기농, 친환경 먹거리를 개발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