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의 마법사>의 작가 프랭크 바움이 선물하는 상상력 동화 다섯 편!
이 책 <초등학생을 위한 상상력 동화>는 <오즈의 마법사>를 쓴 미국의 유명한 동화 작가 라이먼 프랭크 바움의 <미국 동화집> 중에서 가장 재미있고 유익한 동화 다섯 편을 선정하여 엮은 것입니다. 이 책은 어린이 여러분들을 위한 가치 있는 상상력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라이먼 프랭크 바움의 동화의 특징은 상상의 세계가 일상에 연결된다는 점이기 때문입니다.
상상력과 환상이 그럴듯한 스토리를 통해 일상에서 벌어짐으로써, 동화를 읽는 아이들은 또 다른 세계를 경험하게 되고 교훈을 얻게 됩니다. 상상력은 창의력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인류의 문화?문명은 무한한 상상력을 통해 현실적 발전을 이룩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상상의 날개를 달아주고 경험하게 하는 것은 또 다른 인성교육의 한 방편이 될 것입니다.
프랭크 바움은 <오즈의 마법사>를 써서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상상의 날개를 달아준 미국의 유명한 동화작가입니다. 1856년 미국 뉴욕 주에서 태어났으며, 동화작가로 유명해지기 전까지는 잡지편집자, 신문기자, 배우, 외판원 등 여러 직업을 전전했습니다. 이렇게 젊은 시절 여러 어려움을 겪었지만, 아내의 격려에 힘입어 좌절하지 않았고, 장모의 권유로 밤마다 아이들을 위한 동화를 썼습니다. 그 덕분에 <아빠 거위>가 성공을 거두었고, 뒤이어 발표한 <오즈의 마법사>가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동화 <오즈의 마법사>는 캔자스의 한 농장에 사는 어린 소녀 도로시가 태풍에 날려 ‘오즈(Oz)’라는 나라에 갔다가 주석으로 만든 나무꾼, 허수아비, 겁 많은 사자 등과 겪게 되는 모험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프랭크 바움은 평생 총 60여 편의 작품을 썼는데 대부분 어린이들을 위한 상상력 동화입니다.